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사단법인 「한국환경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께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한국환경법학회 회원여러분,
그리고 환경문제 해결에 함께 하고 있는 각종 학술단체와 활동가 여러분, 그리고 시민 여러분

현재 우리는 기후위기, 미세먼지, 대기·물·토양오염, 화학물질, 생물다양성 훼손, 자원고갈 등 인간과 자연생태계의 존립을 위태롭게 하는 많은 환경문제와 직면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법학회는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한 규범적·제도적 연구를 통하여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1977년 12월 7일 서울 을지로 ‘스칸디나비안 클럽’에서 발기총회를 열고 뜨거운 여정을 시작한 이래 45년간 환경문제 해결에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는 환경 분야의 수많은 쟁점과 과제들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입법과정에의 참여, 환경법 분야 전문학술지 「환경법연구」 발간 등을 통해 환경법학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한국환경법학회는 환경문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학술단체입니다. 환경법학회 회원뿐만 아니라, 학자, 법조·행정실무가, 정치인, 학생, 기타 일반인도 우리 학회가 개최하는 학술대회에 참여하여 함께 공부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곳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항상 건강하고 모든 일이 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2.
(사) 한국환경법학회 회장
함 태 성